티스토리 뷰
여행을 떠날 때 필리핀 시터 구하는 문제로 혹은 시터 자리를 찾는데 연고가 없어 일자리를 찾기 어려워 고민을 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시터 구인 구직 앱인 마이헬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마이헬퍼는 상업적인 어플이 아니라 여행자와 필리핀 시터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그래서 부담 없이 이용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업자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국내 사업자이며 카카오톡 채널을 사업자 인증 받은 비즈니스 채널이기에 신뢰할 수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기도 한데요.
특히 어쩌다 보니 급히 필리핀 여행을 잡게 되어서 시터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아이를 맡기는 것이라서 다양한 고민이 되실 텐데요. 그래서 직접 알아보고 싶으나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며 필리핀 시터 선택을 하고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마이헬퍼를 이용해보는 걸 권해드리는데요. 이런 마이헬퍼는 PC와 앱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앱을 설치하면 더 빠르고 간편한 이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마이헬퍼를 설치하고 처음 접속하면 알림 허용 요청 배너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알림을 허용하면 예약 상태나 새로운 대화가 있을 때면 실시간으로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마이헬퍼로는 크롬, 삼성브라우저, 사파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크롬, 삼성브라우저, 사파리를 통해 접속 및 설치를 권장합니다. 또한 앱 설치 시 스마트폰 기종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홈 화면이나 앱 서랍에서 마이헬퍼 아이콘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런 마이헬퍼는 조금 더 가볍게, 실용적으로 PWA 방식의 앱으로 만들어졌답니다. 그래서 APK, IOS 앱과 비교할 때 용량이 작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구분하기 않고 사용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마이헬퍼에서 예약 희망일, 지역만 선택하면 헬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헬퍼를 선택한 다음 그 일정과 후기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중복 예약 등을 방지해보고 후기를 통해 헬퍼 성향, 장단점도 알아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헬퍼로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마이헬퍼로 예약할 땐 시터가 참고할 수 있게끔 최소한의 정보만을 영어로 기입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 반역한 글을 그대로 옮겨 적어도 됩니다. 이는 대화를 하게 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정보를 기입할 때 아이의 나이와 성별 그리고 예약을 원하는 시간과 활동을 원하는 장소, 메모, 요청사항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리고 활동을 원하는 장소를 클리하면 시터가 미리 등록한 가격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필리핀 시터 예약하기 앞서 문의사항이 있으면 헬퍼 페이지에서 헬퍼 기본 정보 하단에 문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시터와 바로 채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내 예약 메뉴를 누르면 현재 예약 상태, 날짜, 시간, 장소, 헬퍼, 가격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필리핀 세부, 보홀, 마닐라에서 활동하는 시터들이 이렇게 예약 신청을 받으면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예약을 확정해볼 수 있습니다. 예약 확정을 한 후에는 '확정' 상태로 바뀌는데요. 예약 취소의 경우 '확정'이 되기 전에 언제든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필리핀 시터 구하는데 연고가 없어 구하기 어려웠거나 시터 자리를 찾는데 어떻게 찾을지 막막하다면 이제 마이헬퍼로 이용해보세요.
더불어 알림 허용을 했는데 알림이 오지 않으면 마이헬퍼 앱을 설치할 때 접속한 브라우저가 알림 허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확인과 설정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 외에 불편한 사항과 문제 사항이 발견된다면 언제든 문의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