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가려는데 세부 베이비시터를 구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연고가 없어 어떠한 방법으로 구해야 할지 모르겠고 겨우 구하게 되었어도 아무래도 잘 모르다 보니까 불안한 마음도 드실 텐데요.
이를 테면 노쇼, 중복예약, 물건을 훔치는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터를 구하거나 시터 자리를 찾아보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시터 구인 구직 앱인 마이헬퍼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마이헬퍼'라는 앱은 사업자 정보가 기재된 국내 사업자이며 카카오톡 채널을 사업자 인증 받은 비즈니스 채널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앱 자체를 신뢰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 마이헬퍼는 상업적인 어플이 아닙니다. 필리핀 세부나 보홀 그리고 마닐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과 시터의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직접 여행을 가다 세부 베이비시터 구하는 부분에 어려움을 느껴서 이런 문제를 개선해보기 위해 만든 것이랍니다.
이러한 마이헬퍼는 휴대폰 앱은 물론 PC에서도 사용하는게 가능한데요. 특히 휴대폰 앱으로 설치해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크롬, 삼성브라우저, 사파리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가급적 크롬이나 삼성브라우저 그리고 사파리를 통해 접속 및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또 앱을 설치하고 나면 스마트폰 기종과 사용 환경에 따라서 홈 화면, 앱 서랍에 마이헬퍼 아이콘을 찾을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마이헬퍼는 보다 가볍고 실용적이기 위해 PWA 방식의 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APK, IOS 앱에 비해 용량이 작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해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간단히 말하면 인터넷 바로가기 기능에 조금 추가된 앱이라고 이해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이헬퍼를 설치하고 처음 적속하면 알림 허용을 요청하게 될 배너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알림 허용을 하시면 예악 상태를 변경하기도 하며 새로운 대화가 있다면 실시간으로 푸시 알림을 받게 될 수 있답니다.
예약 희망일, 지역만 선택하면 찾아볼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세부 베이비시터 선택하면 일정과 후기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후기를 통해 시터 성향이 어떤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살펴볼 수도 있답니다.
또한 원하는 날짜 선택으로 간단하게 예약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때 아이의 나이, 성별, 예약을 원하는 시간과 활동을 원하는 장소 그리고 메모 및 요청사항을 간단히 써보시면 된답니다. 기재할 때 영어로 기재를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파파고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활동을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시터가 미리 등록한 가격 정보가 나타납니다.
또 세부 베이비시터 예약 할 때 문의 사항이 있다면 헬퍼 홈페이지에서 헬퍼 기본 정보 하잔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시터와 바로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알림 허용이 되어 있으면 다른 일을 하다가 카카오톡, 문자처럼 시터에게 답장이 오면 바로 알림이 온답니다.
이런 마이헬퍼는 현지의 시터들이 직접 예약을 확인하고 다음 확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터가 예약을 확정한 후에는 확정상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확정이 되기 전까지 언제든 예약을 최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 예약 메뉴에 들어가면 예약 상태, 날짜, 시간, 장소, 헬퍼, 가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약 상태와 관계없이 언제나 헬퍼와 대화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여행갈 때 세부 베이비시터 구하기 힘들다면 또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헬퍼라면 마이헬퍼를 이용해보시길 바라는데요. 무료 서비스인 만큼 안심하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이용하신 이후 내 예약 홈페이지에서 후기를 남겨주시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